서브컬쳐 생활기/애니 후기&리뷰

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 감상 후기 (사진 5장 데이터 주의)

Othkkartho 2022. 12. 29. 10:00

 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는 후쿠다 신이치 작가가 영 간간 연재처에서 2018년 3호 부터 연재하고 있는 만화를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일본에는 10권 까지 나와있고, 한국에는 9권까지 나와있다고 하네요. 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 - 나무위키 (namu.wiki)

 해당 애니메이션은 개그, 로맨스, 일상, 코스프레, 누군가에겐 염장질, 누군가에겐 힐링 으로 태그를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방영 시기는 2022년 1분기 애니메이션입니다. 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 - 라프텔 (laftel.net)
 애니메이션 후기를 작성하기 전 여담으로 저는 이런 염장질 하는 애니는 기본적으로 기분이 별로 안좋아 지기 때문에 안봐왔습니다만, 왜인지 모르겠지만 한번 봤고, 후회는 하지 않습니다. 물론 마음이 아파지긴 했지만.....
 TMI는 이쯤하고, 후기를 시작하겠습니다.

 해당 후기에는 비스크 돌의 스포일러가 (아마)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애니메이션은 인형 만드는 것을 취미이자 할아버지의 제자로써 일하며 노력 하고 있는 남주인공 고죠 와카나를 보여주며 시작합니다.
 인형 만드는 것 외에 다른 것에 관심을 갖지도 않았고, 성격도 사교적이지 않아 멀쩡히 잘 생긴 와카나지만 학교에서 친구는 없는 삶을 보여주며 시작하지만, 자유분방하고, 자존심 강해 보이는 여주인공 키타가와 마린을 학교 교실에서 보는 것으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그러던 중 와카나가 인형 옷을 만들러 학교 가정 실습실? 에서 봉제 기계를 가지고 인형을 만들 던 중 그곳에 들어온 마린과 마주칩니다. 그곳에서 사실 마린은 코스프레에 취미가 있었고, 해당 옷을 보자 열을 내며 잘못된 점을 이야기 하는 와카나를 보고, 친해지고, 마린이 도와달라는 말에 처음에는 도와만 주다가 코스프레 의상 제작에 재미를 붙이며 그녀의 코스 활동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돌아다니던 중 이누이 자매를 만나 코스프레를 즐기면서 로멘스를 섞어가며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아주 훌륭한 작화 캐릭터 작화와 캐릭터들에 맞는 코스프레 의상들, 가끔 스토리에 영향이 없는 서비스 신(?)들, 코스프레란 주제로 흡입력 있게 이어나가는 스토리, 캐릭터들이 버려지지 않고 각자의 개성이 훌륭히 포함되어 있는 것, 스토리에 방해 되지 않는 알콩달콩과 그를 보며 힐링을 하는 것은 맞지만 뭔가 마음이 아파지는 것 까지 하나도 빼놓지 않고 훌륭했던 작품이었으며 커플 나오는 애니 중 제가 가장 처음으로 본 애니 답게 훌륭했습니다.

그래서 로멘스 물을 좋아하시는 분, 일상물을 좋아하시는 분, 알콩달콩한 관계를 보고 마음아프지 않으실 수 있으신 분들, 작화를 많이 보시는 분들, 캐릭터가 귀여운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강추드리는 작품입니다. (마린 좋아)

2022년 9월 17일 속편 제작이 결정되었습니다.

출처는 나무위키

마린의 사랑스러움을 알 수 있는 블로그를 찾아서 [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 키타가와 마린 1화 움짤 + 캡처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링크 걸어놉니다.

아래는 PV 영상 보면서 스크린샷 찍은 것들입니다.

키타가와 마린 코스프레 하고 웃는 모습
키타가와 마린 주인공 뒤돌아 보는 장면
키타가와 마린 카와이
이누이 사쥬나

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_예고편_매주 일요일 밤 11시 30분!_본.방.사.수!_[Aniplus] - YouTube

그럼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고, 글을 읽는 모든 분들 행복하시길 바래요.(댓글 달아주시면 더 감사합니다)

제가 후기를 가장한 애니 추천을 하고는 있지만 저도 애니 추천 해주시면 항상 감사하게 받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