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컬쳐 생활기/애니 후기&리뷰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감상 후기

by Othkkartho 2022. 12. 29.

 해당 애니메이션은 유우미칸 작가가 카도카와로 부터 2017년 9월 8일 부터 발매 중인 동명의 라이트 노벨을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일본에는 14권, 한국에는 9권 발매되었다고 합니다.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 나무위키 (namu.wiki)

 애니메이션은 20년 1분기에 총 12화로 방영되었습니다.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 라프텔 (laftel.net)
 가끔 보면 도대체 이름이 어디까지 길어질지 싶습니다. 또한 AGF 2022에 가서 2기 소식을 찍은 것도 있는데 AGF2022 2일차 방문 후기 이 후기도 봐주시면 감사합니다.

 해당 애니메이션의 태그는 먼치킨, 게임, 귀여움, 가벼움, 액션, 방패 , 방어력 원툴
- 사실 방패 드는 애니에서 액션이 맞나 싶긴 하지만... 여하튼 후기 작성을 시작하겠습니다.

 해당 후기에는 스포일러가 (아마)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애니메이션은 주인공인 메이플의 친구인 사리에 의해 메이플이 온라인 게임에 끌어들였으며 모든 재난과 악몽의 시작을 보여주며 애니가 시작됩니다.
 원래 어떤 것에 정점을 찍으려면 적당히 미쳐야 가능하답니다. 그런것 처럼 메이플 또한 아픈게 싫다는 이유로(아픈게 좋은 사람이 몇이나 되겠니) 방어력에 올인하고, 방패를 드는 천재와 바보는 한끝차이라고 미친짓을 합니다. 그리고 이후 이들이 세울 단풍나무 길드원을 제외한 모든 유저와 GM의 악몽이 시작됩니다.
 그렇게 친구를 게임으로 던진 사리는 시험기간이라고 공부하러 가서 접속을 못하고, 메이플 혼자 방어력으로 힘들어 하는 것 처럼 보였지만 세상 신기한 방법으로 스킬을 얻고 보스 공략을 하며 미친짓을 하기 시작합니다. 그 후 사리가 게임에 들어오고, 몇몇 마음에 맞는 인원을 모아 단풍나무라는 희대의 개사기 길드를 결성해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을 멈추게 하고 다니는 것이 전체적인 스토리입니다.


 정말 완벽한 먼치킨이지만 다른 먼치킨 과는 다른 나사 빠진 먼치킨이라는 점이 나름 신선했고, 그런 와중에 액션은 잘 만들었습니다. 하기야 방패 용사도 나름 잘만든 작품이니 큰 문제는 없다고 하지만 어쨌건 먼치킨이 되기 까지의 과정과 되고난 이후, 행동 패턴들과 액션을 보는 재미가 있고, 이후 단풍나무 길드를 만들고 나서는 길드 이외 사람들의 반응과 단풍 길드와 다른 길드와의 소대다 전투의 액션을 잘 보았습니다. 그리고 귀욤귀욤한 그림체도 매우 좋았습니다.

 해당 작품은 귀여운 캐릭터를 좋아하시는 분, 먼치킨을 좋아하시는 분, 지루한 일상에서 재미를 찾고 싶다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2기의 방영 시기는 23년 1월 11일이며, TVA 1기 12화 방영 후 2기 제작 결정이 바로 발표되었습니다.

애니키 비주얼

출처: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애니메이션 1기) - 나무위키 (namu.wiki)

귀여운 메이플 한번 더 투척

TVアニメ『痛いのは嫌なので防御力に極振りしたいと思います。』第2弾PV - YouTube

애니 PV 2탄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2기 AGF에서 찍은 포스터?

TVアニメ『痛いのは嫌なので防御力に極振りしたいと思います。2』PV第1弾(BOFURI Season2) - YouTube

2기 PV 1탄

그럼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고, 글을 읽는 모든 분들 행복하시길 바래요.(댓글 달아주시면 더 감사합니다)

제가 후기를 가장한 애니 추천을 하고는 있지만 저도 애니 추천 해주시면 항상 감사하게 받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