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컬쳐 생활기/애니 후기&리뷰

스파이 패밀리 1쿨 감상 후기

by Othkkartho 2022. 12. 30.

 현재 상당히 인기있는 작품 중 하나인 스파이 패밀리는 엔도 타츠야 작가가 소년 점프+에서 2019년 3월 25일 부터 연재 중인 만화 원작으로 일본, 한국 모두 10권까지 출판되어 있습니다.

 스파이 패밀리 자막기준 1쿨은 22년 4월 10일 방영을 시작했고, 2쿨은 10월 2일 방영을 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아직 2쿨은 안봐 후기에서는 1쿨만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애니의 태그는 코미디, 액션, 일상, 드라마, 귀여움 정도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해당 후기에는 스포일러가 (아마)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작품은 오스타니아와 웨스탈리스라는 나라의 냉전 가운대 웨스탈리스 소속의 스파이로 맡는 임무 족족 성공하는 로이드 포저(황혼)가 오스타니아 국가통일당 총재 도노반 데스몬드의 동양을 살피기 위한 극비 임무를 위해 가족을 꾸린다는 설명을 진행하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가족은 무려 아내 역인 요르 포저는 암살자, 딸인 아냐 포저는 사람의 생각을 읽는 초능력자로 끼리끼리 논다고, 정말 신기한 사람들이 뭉쳐 로이드가 임무를 위해 아냐를 학교에 넣기 위한 과정과, 넣은 후 학교에서의 일상, 가족의 일상을 풀어내는 것을 큰 줄기로 이 애니메이션의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펑펑 터지는 액션도 종종 나오지만 주로 사람VS사람과 같은 좀 더 현실적인 훌륭한 액션, 가족인 척 하지만 그 구성원들은 모르지만 관객들은 아는 제 3자 시점을 이용해 서로가 착각 하는 걸 보는 재미, 그들은 개그를 하려고 하는 것은 아니지만 앞에서 말한 갭 차이에서 자연스럽게 연출되는 개그들, 관객들에게 아냐의 초능력을 통해 해당 갭을 발생 시키는 방법, 캐릭터 하나하나의 개성까지 사람들이 열광할 만한 수작이었고 상당히 재미있는 애니였습니다.

 그래서 이 애니는 코미디 애니를 좋아하시는 분들, 캐릭터들에 매력을 좋아하시는 분들, 간결한 액션들과 가끔 펑펑 터지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드릴 만한 애니입니다.

 

애니플러스 1쿨 키비주얼

출처: 스파이 패밀리 - 애니플러스 (aniplustv.com)

가족의 본업이 심상치 않다 | 스파이 패밀리 오픈 D-1 | 4월 10일 0:30 오픈 | LAFTEL - YouTube

라프텔 PV

애니플러스 2쿨 키비주얼

출처: SPY×FAMILY Part 2 - 애니플러스 (aniplustv.com)

[22.4분기 신작] 스파이 패밀리 Part 2 본 예고 Main trailer_PV_22.10.01 (토) 밤 12시 첫방송!_[Aniplus] - YouTube

애니플러스 2쿨 메인 PV

그럼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고, 글을 읽는 모든 분들 행복하시길 바래요.(댓글 달아주시면 더 감사합니다)

제가 후기를 가장한 애니 추천을 하고는 있지만 저도 애니 추천 해주시면 항상 감사하게 받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