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컬쳐 생활기/서브컬쳐 행사 참여&방문 후기

AGF2022 1일차 방문 후기

by Othkkartho 2022. 12. 21.

시험기간에 행사 간것도 레전드긴 하지만 성적 잘 나왔으니 괜찮습니다.
서울 팝콘과 애니플러스 콜라보카페 후기에 이어 앞에 두 후기보다 가장 나중에 진행되었기 때문에 제 머리속에도 아직 잘 남아있는 AGF 행사의 1일차 후기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사실 이 AGF 행사는 결과적으로 홀로라이브가 나오긴 했지만 이미 티켓 열리자 마자 사서 가려고 했던 행사이자 이미 서브컬쳐에 지갑이 푹 담궈진 다음 갔던 행사입니다.

위치는 킨택스로 사실 교통이 안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지만 어느정도 안좋은지 몰랐습니다. 네이버 지도에 2시간 조금 안되게 찍히는 걸 보고 쉽지 않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행사장은 2전시장이었고, 저는 당연히 수 많은 교훈을 통해 첫차를 타고 약 7시 30분 쯤 도착하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이미 안에 사람들은 꽉차고, 제가 밖에서 대기하고 있었기 때문이죠. 상당히 충격적인 관경이었습니다. 아마 10시 45분쯤에 들어간 것으로 기억합니다. 들어가서 단연 최고는 블루 아카이브 줄이었습니다. 사람이 정말 많더라구요. 혹시 궁금하신 분들은 인터넷에 망령처럼 돌아다니는 사진을 보실 수 있으시리라 믿습니다. 전 안찍어서요. 다음부턴 블로그를 위해 찍어오겠습니다.

들어가서 사실 뭘 먼저 했는지는 기억안납니다. 하지만 사진 시간으로 추측해 보건데 몇군대 무료 행사 하는 곳에 가서 상품을 받고, 블루 아카이브 코스프레 무대에서 사진을 찍은거 같습니다. 그 후 피규어를 찍었네요. 아미아미 쪽 피규어 중 사진 하나 첨부합니다.

에반게리온 피규어

제가 찍은 대마인, 소피의 아틀리에, 에반게리온 피규어 중 에반게리온 투척합니다. 물론 저는 직접 본 적 없지만 인터넷에서는 많이 봤죠. 퀄리티가 하나 같이 훌륭했습니다.
그리고 여러 코스프레와 게임사들 몇개를 돌아다니다가 노벨피아 부스를 갔습니다.

러브 인 로그인 히로인 등신대로 추정

그곳에서 노벨피아 소설 체험과 피규어 판매, 러브 인 로그인 게임 시현이 진행중이더라구요.
나중에 찾아보니 소설이 있긴 하더라구요. 물론 게임이 살짝 제 취향이 아니라 보진 않았습니다.

멋있어서 투척하는 등신대입니다. 어떤 소설? 인지 아시는 분은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가다가 도화가, 리제로, 홀로라이브 코스어 분 있어서 사진 찍고 에버소울 부스에서 사진찍으며 돌아다녔습니다.
- 홀로라이브 쪽 분들은 찾아서 링크로 올려 드립니다.
클로에: 나리なり🍓 (@r1nayu1) / Twitter
무메이: 리・ℝ𝕀 (@ri_appleseed) / Twitter
벨즈: 로삐 (@lo0ffi__) / Twitter
아메: 뮤온⚛ (@muon_lovelive) / Twitter

그리고 히어로타임에 케릭터 루나 코스프레 하신 분이 있더라구요. 트위터는 하지만 관련 행사나 기업 소식용이라 사진은 안올리고 해당 코스어분 트위터 LUNA (@sugaluna_vov) / Twitter 올립니다. 다음부터는 꼭 여쭤봐야 겠네요. 찾기 힘들어..

그리고 저도 몰랐는데 이후로 블루 아카이브 쪽 코스어 분들을 많이 만났네요. 스카이패밀리 코스어 분들도 만나 찍었습니다.

그리고 사진을 또 이상하게 찍어서 어느 부스인지는 모르겠지만 상당히 엄청난 니어 오토마타 피규어 올립니다.

니어 오토마타, 2B, 9S, A2 피규어

그리고 처음 봤을때는 누군지 몰랐던 소아온의 아스나 피규어도 있습니다. 피규어들 퀄리티가 확실히 좋더라구요. 빨리 돈벌어서 사야겠어요.

소아온 아스나 피규어

이외에도 여러 피규어들을 보고 애니플러스에서 파는 스카이패밀리 굿즈를 사며 이번 1일차는 마쳤습니다. 글이 너무 긴 관계로 대망의 2일차로 넘어가겠습니다.

 

그럼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고, 글을 읽는 모든 분들 행복하시길 바래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