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컬쳐 생활기/애니 후기&리뷰

코바야시네 메이드래곤 & S 후기

Othkkartho 2022. 12. 28. 21:00

유루캠△(유루캠), 리아데일의 대지에서, 도우미 여우 센코 씨 이후 4번째 힐링 작품입니다.

 이번에도 역시나 고바야시네 메이드래곤이란 쿨교신자 작가가 2013년 월간 액션 창간호 부터 블로그 쓰는 현재까지 연재 중인 만화를 원작으로 한 작품입니다. 해당 만화는 일본에서는 13권, 한국에서는 10권 까지 나와있습니다.

 애니의 태그는 힐링, 우당탕 일상기, 판타지 정도로 정리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S의 경우 액션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실 좀 된 애니라 1편에도 액션을 넣어야 하나 기억이 안나긴 하는데 아시는 분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애니메이션은 코바야시네 메이드래곤과 코바야시네 메이드래곤S 총 2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1기는 TVA 13화 + OVA 1화 구성으로 2017년 1월 12일 부터 방영되었고, 2기는 12화 + 번외편 1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당 후기에는 코바야시네 메이드래곤의 스포일러가 (아마)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작품은 일반 인간인 코바야시가 술을 진탕 퍼마시고 산에 갔다가 우연히 토르를 보고 집에 오라고 해 토르가 집에 갔더니 깜짝 놀라는 것으로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사실 아무리 생각해도 술을 아무리 퍼마셨어도 본인 눈 앞에 거대 도롱용이 있으면 술에 깨지 않을까 싶긴 하지만 그것조차 못알아 볼 정도로 술을 마셨다는 것이니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술 마실때 드래곤은 알아볼 수 있을 때 까지만 드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그 용을 보고 놀라기만 하고 잘 지내는 것을 보면 코바야시도 단순한 맨탈을 가진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해당 작품은 인간인 코바야시와 드래곤인 토로, 칸나의 캐미와, 다른 몇몇 인간들과 그 인간들과 같이 사는 드래곤들을 보여주며 잔잔한 일상물이며 그 일상을 보는 사람들은 치유가 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그리고 작지만 드래곤들의 갈등을 보여 주며, 가끔 긴장감도 주는 엄청 좋은 치유물이라곤 할 수 없지만 충분히 볼만한 가치가 있는 작품입니다. 드래곤들 각각의 성격을 볼때 가끔 재미있기도 하고, 드래곤들이 힘 조절을 못해서 큰일 나는 경우도 피식 요소이며, 인간과 드래곤을 가지고 인간과 인간의 관계 처럼 갈등하고, 행복해하며, 다소 당혹스러운 재미를 연출 시키는 그 모습이 몰입되고, 힐링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2편의 경우 드래곤 끼리의 인외 액션을 보며 호쾌함 도 느낄 수 있습니다.

 정리하면 옛날 일본 애니 그림체도 볼 수 있으신 분들, 그 중에 치유물을 찾고 있으신 분들, 일상에 잔잔한 웃음이 필요하신 분들, 귀엽고, 예쁜 (사람으로 변한) 드래곤들을 보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리는 작품입니다. (가끔 나오는 드래곤 끼리의 호쾌한 액션도 추가)

아래 사진의 출처는 코바야시네 메이드래곤 - 나무위키 (namu.wiki), 코바야시네 메이드래곤 S - 나무위키 (namu.wiki) 입니다.

코바야시네 메이드래곤 1편 포스터?
2기 포스터?

TVアニメ『小林さんちのメイドラゴン』 PV第1弾 - YouTube

1기 PV

그럼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고, 글을 읽는 모든 분들 행복하시길 바래요.(댓글 달아주시면 더 감사합니다)

제가 후기를 가장한 애니 추천을 하고는 있지만 저도 애니 추천 해주시면 항상 감사하게 받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