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컬쳐 생활기/애니 후기&리뷰

오버로드 1~4기 후기

by Othkkartho 2022. 12. 27.

 애니메이션을 가장 처음 본 작품은 코난이지만 제가 처음으로 훌륭하다고 생각하고, 애니메이션을 계속 보게 한 작품입니다.

 애니 후기&리뷰 3편 오버로드입니다.

 오버로드 또한 2012년 7월 30일 부터 블로그를 쓰는 현재까지 발매 중인 일본의 판타지 소설이 원작입니다. 원작을 보진 않았지만 군대 동기가 재미있다고 했으니 한번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친구가 군대 훈련소에서 오버로드를 읽고 있었습니다.

 애니메이션은 2015년 7월 7일에 1기가 방영했고, 2기는 2018년 1분기, 3기는 동년 7월에, 4기는 2022년 7월에 방영되었습니다. 오버로드 1기 - 라프텔 (laftel.net) 1기 좌표입니다.

 태그는 먼치킨, 이세계, 판타지, 이종족, 액션 정도가 되겠네요.

 해당 후기에는 스포일러가 (아마)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작품은 위그드라실이란 가장 인기 있는 가상 현실 게임의 섭종 시기에 접속해 서버 종료를 기다리다가 캐릭터 그대로 게임에 남게 되었다는 전형적인 이세계 먼치킨물 입니다.

 황금기에 위그드라실 전체에서 열 손가락 안에 드는 길드인 나자릭 지하대분묘에서 길드장을 맡고 있는 모몬가는 위그드라실에서 서버 종료를 기다리고 있다가 00:00시가 끝나도 시간은 계속 지나고, 본인은 게임에 계속 있게 되며 애니가 시작됩니다. 이후 자신의 이름을 길드명인 아인즈 울 고운으로 변경하고 이세계에서의 목적은 자신의 생존과 보신, 나자릭의 안녕입니다. 겸사겸사 이세계로 온 길드원도 찾고요.
 물론 나중에는 너무 뛰어난 부하들이 고운의 말을 너무 잘 알아들어서 길드의 목표는 세계 정복이 되기는 하지만. 그런 부하와 아인즈의 캐미가 즐겁고, 액션, 오프닝과 앤딩 곡 또한 훌륭합니다.
 물론 2, 3기의 빠른 진행 조잡한 연출, 전투씬, 망해버린 작화 등등 수많은 문제가 있긴 합니다. 해당 작품들은 절대 좋은 작품이고, 추천한다고는 말하지 못하지만 제 입장에서는 그래도 볼만 했습니다. 개인적인 추천은 1, 4기와 소설입니다. 소설도 18권에서 끝난다고 하고, 떡밥 회수를 하기에는 1펀이 남은 만큼 아마 결말이 별로 만족스러울 것 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제가 좋아하는 작품입니다.

  먼치킨이면서 이세계 물을 좋아하시는 분, 별 생각 안하고, 보는 액션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후기를 마치며 제가 좋아하는 1기 오프닝 좌표 찍어놓고 가겠습니다.

오버로드_OP_Clattanoia_[Aniplus] - YouTube

그럼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고, 글을 읽는 모든 분들 행복하시길 바래요.(댓글 달아주시면 더 감사합니다)

제가 후기를 가장한 애니 추천을 하고는 있지만 저도 애니 추천 해주시면 항상 감사하게 받습니다.

728x90